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

수제 돈가스와 연어덮밥이 맛있는 곳, 석촌동 우사기식당 [석촌/송파/맛집 추천/후기]

by JoY로사 2020. 10. 28.
728x90

우사기식당 석촌 본점

수제 돈가스 & 생연어 전문점


오늘은 송파구 석촌동에 위치한 수제 돈가스와 생연어 전문점, 우사기식당 후기입니다.

송파맛집석촌동맛집

우사기식당은 원래 홍대에서 유명했던 맛집이었는데 2017년 2월에 석촌동으로 이전해서 영업 중이시고

그리고 올해 2월, 홍대에 다시 2호점을 오픈하셨다고 합니다. 저는 석촌동에 있는 석촌 본점에 방문했습니다.

매번 우사기식당 앞 지나갈 때 보면 손님들이 꽉 차있거나 대기하고 있었는데 제가 간 시간에는 식당 앞이 조용하더라고요~ 오늘은 웬일로 사람 없네? 하고 들어가면 재료가 소진돼서 일찍 영업 마감했다고 하셨던 기억에 불안한 마음이 앞섰어요..

문 열고 식사 가능하냐고 여쭈어 봤는데 된다고 하셔서 얼마나 기뻤는지! 늦게 가면 주로 연어가 먼저 마감되던데 연어도 주문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제가 주문하고 연어 1인분 남았었는데 바로 다른 분이 주문하셔서 연어 마감~)

우사기식당석촌동우사기식당

식당 안은 넓지 않은 편이고 2인 테이블 5-6개와 4인 테이블 3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입구 쪽 벽면에는 우사기식당에 왔다간 연예인들 싸인이 붙어 있어요~

주방은 오픈 주방인데 정말 깨끗하고 깔끔해요! 그리고 주방이 너무 잘 보여서 믿음이 가더라고요~

관리를 너무 잘하시는 듯합니다.

우사기식당의 주 메뉴는 돈가스와 연어 덮밥입니다. 저희는 둘이 갔으니 돈가스와 연어를 각각 시켜 나눠먹기로 했어요~

 

주문한 매운 돈가스 한상과 연어 한상이 나왔습니다.

먼저 연어 한상부터 보여드릴게요~ 연어 한상의 구성은 연어덮밥, 미니우동, 새우튀김과 김치, 고추피클, 단무지입니다.

연어가 도톰한 게 아주 먹음직스러워요! 여기서 잠깐! 덮밥이라고 밥을 다 비비시면 안 됩니다.

먼저, 같이 나온 레몬을 연어에 골고루 짜주세요.

우사기식당의 연어덮밥 맛있게 먹는 방법!

1. 숟가락으로 밥을 알맞게 뜨세요.

2. 밥 위에 양파를 올리시고, 연어도 간장을 찍어서 올리세요.

3. 마지막으로 와사비를 연어에 살짝 올려서 먹으면 OK!

(오이는 따로 한입씩 잘라먹으면 더더더 fresh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사기식당에서 알려 준 방법대로 따라먹어 봤어요! 짭조름한 소스가 뿌려진 밥에 아삭한 양파 얹고 부드러운 연어 그리고 매콤 달달한 와사비까지! 한 입에 쏙 넣으면 연어가 아주 살살 녹는 게..... 더 이상 설명 안 드려도 아시겠죠? 꼭 저 방법대로 드세요~

우동도 쫄깃쫄깃 웬만한 우동맛집만큼 맛있고요~ 이 집 튀김도 진짜 잘합니다. 튀김이 기름도 많이 안 먹고 바삭바삭~ 같이 나온 타르타르소스에 찍어 먹으면 진짜 최고예요! 

연어 매니아이시라면 주저 없이 연어 한상으로 주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음 매운 돈가스 한상입니다. 매운 돈가스 한상은 매운 돈가스 덮밥, 미니우동, 연어 3P, 김치, 고추피클, 단무지의 구성입니다.

빨간 소스와 청양고추가 살짝 올라간 게 매콤해 보이네요~ 옆에 수란도 보입니다. 돈가스도 튀김옷이 아주 얇고 고기가 두툼해요. 

연어덮밥 먹는 방법으로 따라먹어 봤어요~ 하지만 돈가스 is 뭔들! 비벼먹어도, 떠먹어도, 그냥 돈가스만 먹어도 어떻게 해도 맛있습니다.

매운 돈가스이지만 엄청 맵지는 않고 살짝 매콤한 정도? 튀김을 먹고 나서도 느끼하지 않을 정도의 매콤함(?)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하는 말이지만 이 집 튀김 정말 정말 잘하네요. 돈가스가 기름기 별로 없이 아주 바삭바삭합니다.

 

우사기식당은 다 맛있어서 추천 메뉴를 고르긴 힘들 것 같아요. 둘이나 여럿이 왔는데 나눠 먹을 수 있는 사이다. 하면 연어랑 돈가스 골고루 주문하시고요. 나눠먹을 수 없는 사이라면 다 맛있으니 먹고 싶은 메뉴로 골라 드세요!

 

이상, 석촌동 숨은 맛집이자 동네 맛집, 우사기식당 리뷰였습니다.

 

✔︎ 우사기식당 석촌 본점 영업시간 안내

✔︎ 우사기식당 지점 안내

 석촌 본점, 홍대점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