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산로 59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한옥 카페
아차산로 59 방문 후기 포스팅
내돈내산, 내돈내먹
요즘 분위기 좋고 맛도 좋은 카페들이 정말 정말 많아요~ 유명한 곳도 가보고 싶은 곳도 너무 많지만!
오늘 포스팅할 곳은 그중 서울 근교에서 한옥 카페로 유명한 곳인, 아차산로 59입니다. 카페 이름이 도로명 주소 같죠? 실제로 주소=카페 이름 맞습니다!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아천동에 위치한 아차산로 59. 주차는 매장 앞에 가능하지만 토요일 낮이라 그런지 카페 앞 주차장이 꽉 차있었어요~ 카페 겉모습만 보면 '이게 무슨 한옥카페야?'라고 말할 수도 있는데 이 문을 열고 들어가 보면 또 다른 공간이 나타난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나오는 가정집 응접실 느낌의 매장 내부. 테이블 밑 귀여운 냥이도 보이고요~ 온기가 느껴지는 내부 인테리어가 참 편한 느낌을 줍니다. 한옥 쪽으로 가기 전 먼저 주문부터 해볼게요~
간단한 디저트와 다양한 음료 메뉴들이 있습니다.
커피 메뉴에서 위쪽 메뉴들이 다 아차산로 59 카페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해요~ 시그니처 메뉴가 다 궁금했지만 그중 저는 따뜻한 버터크림 커피와 짝꿍은 카모마일 시나몬 밀크티, 그리고 크로플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메뉴는 직원분이 가져다주신다 해서 카페를 둘러보며 마음에 드는 자리를 찾으러 가봅니다.
매장에서 연결된 문으로 나오면 카페 뒷마당은 한옥 인테리어로 되어 있는 아차산로 59 카페의 또 다른 공간이 나옵니다. 이곳이 한옥 뷰 맛집!
한옥 마당에 테이블과 한옥 방안에 좌식, 입식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고요. 툇마루에서 앉아 마실 수 있도록 찻상도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날씨 좋은 봄, 가을에 오면 정말 좋을 것 같은 곳이에요. 사진도 너무 잘 나오는 공간이라 sns용 인생 샷을 건질 수 있을 것 같아 보입니다. 이날은 추워서 다들 사진 촬영만 하고 내부에 자리 잡으시더라고요.
저희도 추워서 다시 카페 내부로 들어가 연결된 계단을 통해 지하 공간으로 내려갔습니다. 지하는 또 다른 느낌의 카페~ 앉고 보니 아까 한옥 마당에서 지하로 바로 연결되는 계단이 있더라고요.
어디든 자리 잡고 앉아있으면 직원분이 이렇게 가져다주십니다. 다 먹고 치우는 것은 셀프이니 잊지 마시고요!
저희가 주문한 버터크림 커피와 카모마일 시나몬 밀크티, 크로플. 라떼 아트 하트가 너무 예쁘고 선명하게 잘 그려져 있어 마음에 듭니다~
커피잔과 그릇이 카페 분위기와 너무 찰떡... 이런 거 보면 그릇 사고 싶은 욕구가 마구마구 생겨요...
어떤 분위기 좋은 카페들은 분위기만 좋고 음료 맛이 별로인 곳도 있는데 여기는 커피와 밀크티 둘 다 맛있었어요. 버터크림 커피는 엄청 부드러운 폼이 듬뿍 올라간 달달한 라떼였고, 캐모마일 시나몬 밀크티는 향긋한 캐모마일이 시나몬 향과 은근 잘 어울리네요~ 크로플도 뭐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분위기가 좋아서 메뉴 가격이 높은 편이니 참고하세요.
음료 맛도 좋고 고즈넉한 분위기와 한옥 인테리어가 멋진 아차산로 59. 야외에 앉아 마실 수 있는 날씨에 꼭 다시 와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차산로 59
매일 10:00 - 22:00
(코로나 거리두기로 영업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