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

꾸아 송리단길(QUA) : 베트남 쌀국수가 유명한 송리단길 신상 맛집 추천, 송파/잠실 베트남 음식점

by JoY로사 2021. 6. 25.
728x90

QUA 꾸아 송리단길


오늘은 송리단길에 오픈한 지 일주일 된 신상 맛집, 

꾸아 송리단길점 방문 후기를 포스팅 해볼게요~

성수동에서 줄 서서 먹는 베트남 쌀국수 맛집, 유명한 꾸아가 송리단길에 송파점을 오픈했습니다. 송파나루역 도보 4분, 석촌역 도보 11분.

(주차는 송파 근린공원 주차장, 송파구 공영 주차장 빌딩, 송파 여성문화회관 주차장 등 근처 유료주차장 이용.)

간판을 따라 건물 2층으로 올라가면 베트남 현지 스타일의 음식점 꾸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오픈된 주방과 깔끔한 인테리어의 꾸아. 오픈한 지 일주일밖에 안돼서 그런지 엄청 깨끗합니다.

매장도 꽤 넓고 테이블도 많아요. 제가 방문한 시간이 라스트 오더가 가까운 시간이라 빈자리가 많습니다.

꾸아 메뉴

꾸아는 베트남 하노이 스타일의 쌀국수 맛집으로 유명해요. 그중 인기 메뉴는 왕갈비 쌀국수와 반세오이고요.

저희는 꾸아 첫 방문이라 가장 인기 있는 메뉴 두 가지와 타이거 생맥주, 망고스틴 주스를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메뉴가 나올 동안 먹을 준비 먼저! 테이블 위에 식기와 소스가 준비되어 있고요. 기본찬으로 제공되는 무와 붙어 있는 그릇에 소스를 덜어 준비합니다.

 

 

타이거 생맥주 6,500원
망고스틴 쥬스 3,000원

 

주문한 메뉴 중 음료가 먼저 나왔어요~

또르르... 생맥주인데 거품이 없...

망고스틴 주스는 궁금해서 주문해봤어요. 질감이나 색은 쥬시쿨에 물 탄 느낌이고 맛은 쥬시쿨과 비슷합니다 ㅎㅎ

오늘의 메인 메뉴 등장! 왕갈비 쌀국수와 반세오, 그리고 꿔이 입니다.

왕갈비 쌀국수 12,000원
반세오 26,000원
꿔이 1,000원

 

왕갈비 쌀국수는 쌀국수 안에 엄청 큰 갈비가 들어 있는 쌀국수예요. 비주얼이 굉장히 좋죠!

국물은 굉장히 맑은 편인데 칼칼하고 불맛이 나요. 쌀국수 특유의 향신료와 피시소스 맛도 살짝 납니다.

넓적한 쌀국수면이 들어가 있고요. 보는 것과 다르게 왕갈비와 쌀국수에 들어 있는 고기들이 약간 퍽퍽하고 질긴 편이라 아쉬웠습니다.

같이 주문한 꿔이는 이렇게 쌀국수에 찍어서 먹는 빵이라고 하더라고요. 밀가루 튀긴 맛인데 쌀국수 국물에 찍어 먹으니 고소하면서 맛있었어요! 꿔이는 꼭 주문해서 먹어보세요~ 

꾸아 반세오 먹는 방법

테이블 위에 반세오 먹는 방법이 표시된 안내판이 있으니

반세오 먹을 때 한번 읽어보시고 드세요~

 

먼저 준비된 비닐장갑을 끼고 라이스페이퍼 위에 반세오, 오이, 파일애플, 야채를 올리고요.

2차로 고기와 베트남 김치 올린 후 돌돌 말아 특제 소스 콕 찍어 먹는 음식입니다.

취향에 맞는 재료로 올려서 싸 먹을 수 있어서 월남쌈 같기도 하고요.

특제 소스도 맛있고 반세오도 맛있고 다 맛있었지만 약간 번거로울 수 있고 예쁘게 먹기 힘들기 때문에 만난 지 얼마 안 된 커플이나 썸남썸녀분들은 참고하시고 주문하세요~~

 

총평

일단은 비주얼이 좋은 맛집입니다. 반세오도 특이한 게 맛있었지만 제일 맛있었던 것은 쌀국수 국물.

맑고 가벼운 느낌의 국물인데 시원 칼칼하면서 감칠맛 나는 불맛까지 완벽하더라고요. 근데 조금 더 뜨겁게 나오면 더 맛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희가 라스트 오더 임박해서 가서 그런 건지 아님 원래 그런 스타일인 건지 주문한 메뉴들이 뜨겁게 나왔다는 느낌이 없었어서 이점은 다시 재방문해서 먹어봐야 알 것 같습니다. 재방문의사는 100%!

 

꾸아 송파점 (송리단길)

평일 11:30-21:30 

(브레이크 타임 15:00-16:30, 라스트오더 14:30, 20:30)

 

주말 11:30 - 21:30

(브레이크타임 없음, 라스트오더 20:30)

본 포스팅은 광고 아닌 

내돈내산, 내돈내먹 후기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