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씨 포차나
Rongsi Pochana
태국 방콕 랑수언로드 맛집 추천
성시경의 '먹을텐데' 소개 방콕 맛집
롱씨 포차나 방문 후기 포스팅
내돈내산, 내돈내먹
이번 여행에서 가장 맛있게 먹었고 다음 방콕 여행에도 꼭 들리고 싶은 롱씨 포차나! 저는 방콕 맛집 검색해 보다가 현지인들 사이에서 핫한 식당으로 유명하다길래 가보게 된 건데,,,, 얼마 전 성시경 님의 유튜브 먹을텐데 코너(?)에 방콕 태국 현지음식 편에 소개되어 우리나라 분들 사이에서도 엄청 핫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갔을 때가,,,, 12월 25일 일요일이자 크리스마스였습니다. 구글 지도 리뷰에서 주말에는 예약 안 하면 먹기 힘들다길래 당일 오전 급하게 예약 전화를 했어요. 다행히 저녁 시간 성인 두 명 예약 가능!! 예약 시간 딱 맞춰 방문했습니다.
롱씨 포차나는 실외좌석도 있고 실내 좌석도 있어요~ 요즘 핫플답게 사람 진짜 많습니다!
저희는 아무 데나 상관없어서 실내로... 저희가 갔을 때만 해도 우리나라 분들은 전혀 없었고 중국, 태국 분들이 대다수였어요.
롱씨 포차나는 중국과 태국의 퓨전 요리?
추천 메뉴도 엄청 많고요.
오리 요리도 있습니다.
해산물 요리도 있어요.
여기도 해산물...
제 관심 밖인 샐러드도 종류가 정말 다양합니다.
아니... 메뉴가 끝이 없,,,,,,
여긴 누가 봐도 생선요리
메뉴 찍다가 살짝 멘붕이 왔지만...
끝까지 찍어봤습니다...
그리고 이왕 찍은 메뉴,, 다 올려볼게요!!
진짜 어마어마한 메뉴 가짓수
채식주의자를 위한 메뉴도 있네요. 이 많은 요리는 다 누가 하나 하는 쓸데없는 걱정도 해봅니다 ㅋㅋㅋ
드디어 끝이 보이는 음료 메뉴 등장
칵테일 드실 분??
디저트도 드세요!
진짜 마지막 음료 메뉴 끝!
망고 스무디는 내 꺼! 롱간 주스는 짝꿍 꺼! 희한하게 음료가 싱거워요??? 방콕에서 망고 스무디 맛없기가 더 어려울 것 같은데....
구글 후기 보고 주문한 게살 튀김. 나쁘지는 않았지만 엄청 맛있는 것도 아니라 한번 먹어본 것으로 만족!
타로 죽이라길래 궁금해서 주문해 본 메뉴! 우리나라 누룽지 같은 느낌? 그냥 슴슴하고 고소한 맛이었어요.
이건 공심채 아니고 공심채랑 비슷한 SAYATE? 태국 야채 볶음인데 공심채랑 맛은 비슷함.
밥도 빼먹을 수 없죠! 갈릭 볶음밥과 돼지 목살 구이. 탄수화물 말모말모
마지막으로 롱씨 포차나의 시그니처 메뉴인 듯한 클레이 핫팟 요리. 코코넛 커리 위에 게살이 올라가 있는 요리.
후기 보면 이 메뉴는 하나씩 드시길래 저희도 주문해 봤는데 맛이 그냥 뿌팟퐁커리였어요. 조금 짭조름해서 흰밥이랑 먹으면 딱이겠던데.. 다음에 다시 오면 볶음밥 대신 흰밥으로 주문하기 메모메모!
메뉴가짓수가 많은 레스토랑인 만큼 두 명보다는 여러 명이 오면 좋을 것 같고 특히 부모님 모시고 오는 대가족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예약 후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저도 언젠가 올 방콕 가족여행 리스트에 올려두었답니다~♥
롱씨 포차나
Rongsi Pochana
매일 10:00 - 22: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