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진미 야탑 본점
오늘은 분당에서 콩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사계진미 야탑 본점 방문 후기를 포스팅해볼게요~
사계진미 야탑 본점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야탑역 도보 14분, 식당 앞 주차 가능
제가 방문한 시간이 오후 4시 조금 넘어서였는데 포털사이트 검색 때는 나오지 않던 브레이크 타임에 걸렸네요. 브레이크 타임에는 포장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행히 콩국수 먹고서 근처 디저트 카페를 방문할 계획이었는데 일정을 바꿔 디저트 카페 먼저 방문하고 돌아와 영업재개 시간에 맞춰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사계진미 메뉴
이 곳은 콩 관련 메뉴들이 대부분이고 한우 육개장과 만두전골도 판매 중입니다. 예전에 먹거리 x파일에 착한 식당 콩국수로도 소개가 되었고 콩국수 맛집으로 동네에서 유명한 것 같더라고요. 저희도 콩국수를 먹으러 방문했기에 콩국수 하나와 콩국수 곱빼기로 하나 주문했습니다.
식당 한쪽에 원산지 표시판이 붙어있는데 콩, 한우, 배추, 고춧가루, 쌀 전부 국내산입니다. 김치도 식당에서 직접 담그신다고 해요.
식당 내부는 넓은 편이고 테이블 사이마다 가림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콩국수 10,000원
콩국수 곱빼기 12,000원
사진에서 왼쪽이 콩국수 기본, 오른쪽이 곱빼기입니다.
콩국수를 주문하기 열무김치와 배추 겉절이가 찬으로 나왔어요.
기본과 곱빼기 차이가 한눈에 보이시죠? 주문하고 보니 기본도 양이 굉장히 많은 편이더라고요. 그래도 콩국수 좋아하시고 대식가이시라면 곱빼기로 주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뽀얗고 걸쭉한 콩국물이 특징인 콩국수.
정말 수프처럼 걸쭉해서 너무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기본 간은 돼있지만 저는 설탕을 듬뿍 넣어 달달하게 먹는 걸 좋아하기에 설탕을 넣어줍니다. 테이블 위에 소금과 설탕 모두 준비되어 있어 입맛에 맞게 간을 맞춰 드실 수 있어요.
적당한 두께의 면이 콩국물과 잘 조화가 되어 국물과 면이 따로 놀지 않아 좋았어요.
면도 아주 쫄깃 쫄깃~
콩국수에 잘 어울리는 배추 겉절이와 열무김치. 김치도 어찌나 맛있던지.... 직접 담그신다 해서 믿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열무김치는 시원한 맛이 좋았고, 배추 겉절이는 조금 달긴 했지만 시원 칼칼해서 콩국수랑 잘 어울렸어요.
콩국수에 겉절이 올려 한입~
총평
콩의 비린맛 하나 없이 정말 고소하고 맛있었던 콩국수.
콩국수 맛집을 많이 가보지는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했던 콩국수는 대치동 맛자랑이었어요~ 맛자랑 콩국수는 진짜 콩크림처럼 엄~~~ 청 부드럽고 달달한 콩국물이었는데요! 언제 폐업했는지 없어져버렸어요 ㅠㅠ
(혹시 맛있는 녀석들에 출연했던 대치동 맛자랑 콩국수 맛집 정보 아시는 분 댓글로 좀 부탁드려요! 원래 있던 대치동 그 자리에는 없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콩국수 맛집 찾아서 방문해 본 건데 대성공입니다. 여기는 콩크림까진 아니지만 콩 수프 정도의 부드러움과 걸쭉함이 너무 좋았어요. 여기 청국장이랑 육개장도 맛있다던데 더울 땐 콩국수 먹으러 오고 추워지면 다른 메뉴 먹으러 와야겠습니다.
콩국수는 사계절 내내 판매한다고 하니 걸쭉하게 고소한 콩국물 찾으시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세요~^^ 콩국물과 면도 따로 구매 가능!
사계진미 야탑 본점
매일 11:30 - 21:30
(브레이크 타임 15:30 - 17:00)
본 포스팅은 광고 아닌
내돈내산, 내돈내먹 후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