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보수산
가락수산물시장 킹크랩/대게 유명한 곳
수율 좋고 맛있는 킹크랩을 믿고 먹을 수 있는
보보수산 방문 후기 포스팅
내돈내산, 내돈내먹
오랜만에 맛있는 식사를 하기 위해 온 가족이 모이기로 한 토요일! 메뉴는 킹크랩입니다♥♥♥
킹크랩은 가격이 비싸서 크게 마음 먹어야 먹을 수 있는 메뉴.. 실패할까 봐(비싸기만 하고 살이 별로 없으면 안 되니까) 검증되지 않은 곳으로는 가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동네 카페와 아파트 내 카페에서 유명하고 전에도 추천으로 한번 가본 적이 있는 가락수산물시장 보보수산으로 결정했습니다.
보보수산은 네이버 밴드에 주말마다 킹크랩/대게 등 각종 해산물의 시세를 알려주셔서 더욱 믿음이 가는 곳이에요! 혹시 가락시장에서 킹크랩이나 대게, 꽃게 등 갑각류를 드실 예정이라면 보보수산 네이버 밴드 가입해서 시세 확인해 보고 가는 거 추천드립니다. 아, 그리고 가락수산물시장이 생긴 지 얼마 안 된 가락몰과 예전 수산물 시장 두 곳인데 보보수산은 예전 가락수산물시장으로 가셔야 해요~ 가락몰 아닙니닷!
가락수산물시장동 1층 171-1호 (강동수산 169) 보보수산.
사실 제가 요즘 블로그를 쉬고 있기도 하고 포스팅할 생각은 없어서 사진을 안 찍었는데.... 사장님이 워낙 친절하시고 좋은 상품 골라주시려는 마음이 너무 감사해서 안 쓸 수가 없었... (그리고 처음에도 그랬지만 이번에도 수율과 맛이 최고였기에) 이런 곳은 널리 알려야 해!! 그래서 포털사이트에 소개되어 있는 사진으로 가져왔는데 문제시 알려주시면 삭제하겠습니다.
보보수산에는 킹크랩과 러시아 대게, 다양한 조개들을 비롯한 멍게, 개불 등 신선한 해산물들이 한가득!!!
제가 갔을 때는 러시아산 브라운 킹크랩과 노르웨이산 레드 킹크랩 두 종류가 있었어요. 처음 왔을 때도 8월이었는데 그때는 킹크랩 브루를 먹었던 기억. 이번에는 블루가 없었고 2023/08/26 기준 레드 킹크랩은 kg당 단가가 10.5 브라운 킹크랩은 7이었습니다. 레드는 너무 비싸서 사장님도 쉽게 권하지 않으셨지만 수율과 맛이 브라운 보다 좋다기에 그럼 레드로!! 저는 직접 가서 포장해 왔지만 전화 주문, 퀵 배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지난 여름에도 보보수산에서 구매했던 킹크랩 블루.
엄청 큰 거, 중간거, 작은걱 각 한마리씩 총 세마리를 샀더니 너무 많아서 배터지게 먹고 다음날 까지 먹었죠...ㅋㅋㅋ
이번에는 큰거 두 마리로 결정했습니다. 킹크랩 찌기 전 사진 좀 찍을 걸 아쉽. 집에 와서 오픈한 사진뿐이 없네요.
킹크랩 고르면 찜통에 쪄서 보온포장까지 완벽하게 해서 나옵니다. 집에 와서 오픈했는데도 김이 아주 모락모락 킹크랩이 굉장히 뜨거우니 조심해야 해요~
진짜 엄청나게 컸던 노르웨이산 레드 킹크랩입니다. 이 크기로 두 마리를 냠냠. 비싼 가격에 수율이 제일 걱정이었는데...
보이시나요? 속살 가득한 킹크랩 다리~
판매하시던 사장님도 잘 골라주셨지만 워낙 고가의 킹크랩이라 저희가 만족스러워하지 못할까 봐 걱정하셨는데..... 살이 진짜 실해서 온 가족 모두 칭찬하면서 먹었답니다! 역시 믿고 먹는 보보수산.
킹크랩 모든 다리가 이렇게 살이 꽉 차 있었습니다. 역시 카페에서 평이 좋은 곳은 이유가 있다니까요~??
그리고 보보수산 사장님의 서비스였던 조개찜. 전복, 가리비, 홍합, 소라, 꼬막 등 다양한 종류로 한가득 쪄주셨더라고요. 킹크랩은 말해 뭐 해 조개찜도 엄청 맛있음♥♥♥ 킹크랩 다리, 몸통 살 싹 발라먹고 내장으로 볶음밥까지 완벽하게 클리어. 먹을 게 어찌나 많던지 2시간 내내 먹었는데 처음에만 사진 몇 장 찍고 미친 듯이 집중해서 먹느라 사진이 없습니다.. 다음번에 먹을 때는 작정하고 사진 좀 찍어봐야겠어요ㅋㅋㅋ
그리고 전 서울페이 사용해서 지난번에 송파구 상품권 사둔 걸로 결제한 거라 더 싸게 먹을 수 있었어요~ 또 사야지♥
여러분 가락시장 킹크랩은 보보수산입니닷! 쉬던 블로거(?)를 다시 글 쓰게 만든 보보수산 어느 정도인지 아시겠죠?
서울페이 결제내역으로 내돈내산까지 확실하게 인증 완료했습니다♥
보보수산
매일 05:00 - 21:00
문의 02-403-888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