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카페, 베이커리

수요미식회 전국 5대 빵집으로 소개 된 : 대전 성심당 대전역점

by JoY로사 2021. 5. 8.
728x90

성심당, 대전역점


몇 주 전 주말에 기차를 타고 지방에 다녀올 일이 있었는데요~ 성심당 튀김 소보로가 먹고 싶어서 대전역에 들리기로 했어요! 지방에 갈 일이 별로 없는데 이런 기회를 놓칠 수 없죠~🤓

성심당은 대전에만 지점이 있는데 제가 방문한 지점은 대전 KTX역에 위치한 성심당 대전역점입니다. 성심당은 수요미식회 전국 5대 빵집으로 소개도 되었었고, 전지적 참견 시점, 맛있는 녀석들 등 인기 맛집 프로그램에는 한 번씩 다 소개된 아주 유명한 빵집이죠!

성심당 대전역점은 대전KTX역 4번 출구 방향에 있는 에스컬레이터 옆에 코레일 멤버십 라운지 방향 계단을 내려가면 있어요. 조금 찾기 힘드실 수 있는데 대전 KTX역 4번 출구만 향해서 가면 입간판이 있으니 너무 걱정 마세요~

매장 앞에서 체온 체크와 QR체크인, 손 소독을 하고 나면 매장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성심당 본점에 간 적 있었는데 본점이라 사람이 많구나 했었거든요~ 근데 대전역점도 사람이 엄청나더라고요.

튀김소보로 판매대는 따로 있어요~ 성심당 입구가 두 군데라서 제가 입장한 쪽은 일반 빵이 그 반대편은 튀김소보로 판매대가 있습니다.

이곳은 튀김소보로와 부추빵만 파는 곳입니다. 튀김소보로나 부추빵 또는 튀김소보로 세트만 구매하시려면 이곳에 줄 서서 사시면 됩니다. 일반 빵 파는 곳에서 튀김소보로나 부추빵 낱개로도 구매 가능하니 일반 빵과 함께 사실 분들은 여기에 줄 서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일반 빵 사면서 세트도 살 거다 하시면 직원분께 따로 요청하면 바로 주실 거예요. 

 

 

빵을 구경하기 전 2020년 1년 동안 가장 사랑받은 성심당 빵들 먼저 확인하고요. 본격적으로 빵을 구경해봅니다.

성심당은 튀김 소보로도 맛있지만 고로케도 맛있어요! 튀김류는 다 맛있는 듯합니다. 섬싱당 고로케는 6종류인데 이날은 야채고로케, 카레고로케, 참치고로케, 찜했닭고로케 4가지만 있었어요. 전에 굉장히 맛있게 먹었던 새우를 낙지가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성심당 베스트 메뉴 중 하나인 명란 바게트도 보이고요.

일반 소보로빵과 단팥빵도 있습니다.

갈릭치즈와 앙버터, 월넛 브레드도 있고

베스트 12에 오른 보문산 메아리와 파이 만주 세트도 있고 쑥버무리 빵도 있네요. 쑥버무리 빵은 성심당에서 봄에만 볼 수 있는 쑥 카스테라라고 합니다.

아까 위에서는 세트로 팔고 있던 성심당의 베스트 메뉴이자 스테디셀러 초코 튀소와 판타롱 부추빵, 튀소구마, 튀김소보로를 여기서 낱개로도 구매 가능합니다.

크림이 들어간 순수 롤과 성심 순크림빵은 냉장고에서 냉장보관중이니 참고하세요~ 계산 줄은 매우 긴 편으로 기차 시간 촉박하신 분들은 서두르셔야 합니다. 저도 여러 가지 빵을 구매하고 다시 기차를 타서 집으로 돌아왔어요! 

 

 

대전에만 있는 성심당! 대전에도 지점이 7군데 밖에 없네요. KTX 특송으로도 구매 가능한가 봅니다. 문의전화는 대표번호 1588-8069

저는 튀김소보로를 세트로도 구매하고 낱개로도 구매해봤어요. 2020년까지 판매된 튀소 개수가 어마어마합니다.

튀김소보로 더 맛있게 먹는 법

- 에어프라이어 180도에 5분간 데우기

- 프라이팬 약한 불로 살짝 구워 먹기

- 찬 우유나 블랙커피와 함께 먹기

- 반드시 당일에 먹고 부득이하게 보관 시 냉동보관입니다.

제가 구매한 빵 전체 샷입니다. 튀소3 부추3 세트 1상자와 명란 바게트, 야채 고로케, 찜했닭 고로케 그리고 낱개로 된 튀김 소보로, 초코튀소, 튀소구마, 판타롱 부추빵

야채 고로케 1,800원, 찜했닭 고로케 2,200원

먼저 고로케들을 먹어봤습니다. 야채고로케는 옥수수, 햄, 양파, 감자 등이 들어있고 찜했닭 고로케는 부추와 당면, 닭고기 등이 들어있습니다. 둘 중에는 야채고로케가 더 맛있었고요. 야채 고로케 보다는 전에 먹었던 새우를 낙지 고로케가 더더 맛있었어요.

판타롱 부추빵 1,800원

겉 보기에는 단팥빵과 비슷한 모양이고 속은 부추와 게란, 햄이 들어있습니다. 굉장히 담백한 맛인데 진짜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깜박하고 상온에서 하루 놓아두었는데 다음날 먹으려고 보니 상했더라고요 ㅠㅠ 꼭 당일날 드시거나 당일 못 드시면 냉동하세요!

튀김소보로 1,500원

저의 성심당 최애빵 튀김소보로😍 달달하고 바삭한게 정말 맛있어요! 팥 별로 안 좋아하는 편인데 튀소는 너무 맛있습니다. 성심당 자주 못 가니 튀소는 많이 사서 쟁여야 해요!

초코튀소 2,000원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은 초코튀소. 저는 이번에 처음 사봤는데 일반 튀소가 훨씬 맛있더라고요. 일반 튀소도 달달한데 초코튀소는 초코가 듬뿍 올라가 있어 아주 달달한 빵입니다. 흰 우유랑 먹으면 잘 어울릴 것 같아요.

튀소구마 1,500원

튀소에 검은깨가 뿌려지고 속은 고구마 앙금이 들어가 있는 튀소구마입니다. 이것도 달달하고 바삭한 빵입니다. 

명란 바게트 3,500원

명란 바게트는 이중포장되어 있어요~

명란 바게트 더 맛있게 먹기

- 달걀 반숙 올려 노른자 터뜨려 먹기

- 마요네즈 발라 고소하게 먹기

- 예열한 오븐이나 토스터기에 그대로 3-4분 구워 바로 먹기

- 한입 크기로 잘라 프라이팬에 바삭하게 앞뒤로 구워 바로 먹기

바게트는 통으로 되어 있어요~ 바게트 사이로 명란이 듬뿍 들어 있고 그위로 김가루가 뿌려져 있습니다. 저는 구매한 당일 바로 먹어서 따로 굽지는 않았고 마요네즈만 올려 먹어봤어요. 그냥 먹었을 때 보다 마요네즈를 살짝 뿌려 먹었을 때가 고소한 맛이 훨씬 고소한게 맛있더라고요. 살짝 구워서 마요네즈 뿌려 먹으면 바삭하고 더 고소할 것 같아요.

 

다음에 성심당 방문하면 명란 바게트랑 튀김소보로, 판타롱 부추빵은 100% 재구매하고, 고로케 중에서는 새우를 낙지로 구매할 거고요! 꽈배기도 엄청 구매하시던데 그것도 구매할래요~ 나머지는 다른 베스트 빵들로 구매해봐야겠습니다.

이상 개인 취향으로 적어본 성심당 대전역 후기였습니다.

 

성심당 대전역점 영업시간

매일 06:30 - 23:00

 

 

본 포스팅은 광고 아닌

내돈내산, 내돈내먹 후기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