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할머니집 본점
충북 음성군 감곡면 맛집, 청국장 맛있는 곳, 제육볶음 맛집,
감곡CC / 소리의섬 / 캠프202 캠핑장 근처 맛집, 앙성온천 맛집 추천
설 연휴에 첫 3박 4일 캠핑을 갔는데, 하필 눈이 많이 온다네요. 2박만 하고 저녁 먹기 전 퇴실을 했습니다. 눈, 비 맞으며 철수하기 너무 귀찮아요~ 저희 부부는 겨울 캠핑을 주로 충주 쪽으로 가는데 이쪽에 또 맛집이 많은 거 아시나요?
외할머니집 본점
외할머니집 본점은 충북 음성에 위치해 있어요. 충주랑은 약간 경계에 위치해 있어서 캠핑장에서 20분 정도밖에 안걸리더라고요. 또 바로 옆이 감곡IC라 서울로 올라가기 편한 위치입니다.
외관부터 맛집포스가 느껴지는 외할머니집 본점. 아무래도 청국장, 순두부, 제육볶음 이런 한식 맛집이라 그런지 동네 어른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그리고 근처에 유명한 산이 있는지 등산객분들도 꽤 보였습니다.
외할머니집 메뉴입니다. 한식집 치고 메뉴가 다양하지는 않지만 여기 있는 모든 메뉴가 다 맛있다고 하네요? 일단 대표메뉴는 무조건 주문이고, 청국장과 엄청 잘 어울리는 뚝배기 제육볶음을 주문했습니다.
반찬도 집에서 먹는 느낌으로 나와요.
깻잎장아찌, 도라지 무침, 나물, 김치, 멸치볶음. 놋그릇에 엄청 깔끔하게 나오죠? 심지어 다 맛있음... 나물도 맛있고 장아찌도 맛있고~ 메인메뉴 없이 반찬이랑만 먹어도 밥 한그릇 다 먹겠더라고요.
제육볶음은 말해뭐해요~ 고기도 기름기가 적고 좋더라고요.
자극적이지 않고 조미료맛 안나고~ 식당 이름에 맞게 외할머니집에서 먹는 음식 같은 느낌!! 우리 외할머니는 식혜랑 포도주스를 잘 만드셨는데 흑...
청국장도 구수하니 맛있습니다. 엄청 진한맛은 아니고 가볍게 구수한 맛이라 청국장 초보자도 잘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렸을 때는 청국장 냄새가 그렇게 싫었는데 요즘엔 청국장 맛집을 찾아다니고 있답니다ㅎㅎㅎ 다들 저처럼 입맛이 확확 변하시나요?
아무튼 외할머니집 본점은 근처 캠핑 올때마다 들릴 예정입니다! 재방문 예정~
나중에 다시 포스팅하겠지만, 이 근처 외할머니집 본점 외 맛집도 몇 곳 소개할게요! 충주쪽에서 가까운 맛집들입니다.
중앙탑막국수 - 막국수와 메밀치킨, 터줏골 명가 - 매운갈비찜과 짜글이, 지영옥 청국장 - 청국장, 감자서리 - 묵은지 감자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