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택배 맛집

윤옥연할매떡볶이, 전현무가 일주일에 두 번씩 먹었다는 수요미식회 떡볶이

by JoY로사 2021. 1. 9.
728x90

윤옥연 할매 떡볶이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대구 떡볶이 맛집

내돈내산 택배 주문 후기 / 솔직 리뷰 / 

맛집 택배 후기


한동안 아차산 신토불이 떡볶이에 빠져서 살다가

다른 맛집 떡볶이가 있나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밀키트 떡볶이 말고 

정말 맛집 떡볶이를 찾던 중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대구 떡볶이 맛집

윤옥연 할매 떡볶이를 발견!

망설임 없이 주문을 해봅니다.

 

 

윤옥연 할매 떡볶이 주문 방법

윤옥연 할매 떡볶이 주문 방법은

053-756-7597 전화주문하셔야 해요~

전화하셔서 떡볶이 택배 주문하고 싶다고 하니

떡볶이 구성에 대해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떡볶이 기본메뉴는 

떡, 육수, 고추장양념, 만두, 어묵 구성이고

택배비와 포장비 포함 

27,000원입니다.

 

기본메뉴를 구매하겠다 하고 

연락처를 알려드리면

문자로 계좌번호를 보내주세요.

 

그 계좌로 입금을 하고 

택배 받을 정보를 문자로 답장하면 주문 끝!

 

제가 오후 5시 넘어서 주문을 해서

그날 택배는 마감이 되었고

다음날 바로 발송해주신다고 했어요.

 

주문 방법 총 정리

1. 053-756-7597 전화를 한다.

2. 떡볶이 구매할 수량을 말한다. 

3. 문자 받을 연락처를 남긴다.

4. 문자로 계좌번호가 오면 안내받은 금액을 입금한다.

5. 문자간 온 번호로 택배 받을 정보를 답장한다.

 

 

떡볶이 도착

그리고 주문 다다음날

바로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택배를 열고 조금 당황

요즘 보기 힘든 포장들입니다 😅

전현무 씨가 일주일에 두 번씩 먹었다고 하던데

맛이 너무 궁금해서 

바로 먹어보기로 합니다!

 

 

윤옥연 할매 떡볶이 조리하기

먼저 냄비에 육수를 끓여줍니다.

끓는 육수에 양념장을 크게 한 숟가락 넣어주고요.

떡볶이 떡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넣어줍니다.

 

원래는 떡볶이에 양배추를 넣어주라고 하는데

집에 알배기 배추만 있어서

이거라도 넣어봅니다~

 

저는 면사리로 집에 있는 쫄면도 넣었어요!

 

같이 택배에 들어있던 어묵과 만두는

에어프라이로 바삭하게 튀겨줬습니다.

 

총평

설레는 마음을 안고

한입 먹어봅니다.

 

음....

이거 무슨 맛인지.....?

단맛이 강한 떡볶이에 익숙한 저는

도저히 이게 무슨 맛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맵고 후추맛...

충격적임😱

단맛이 1도 없어요! 

흔히 알던 떡볶이가 아닙니다....

 

양배추를 안 넣어서 그런 걸까요?

택배 온 것 중에 반만 조리하고 

반은 냉동 보관해두었는데

다음번에 정식 레시피로 다시 도전해서

먹어봐야 알 것 같아요.

 

다행히 만두와 어묵 튀김은 맛있습니다 😂

 

처음 충격적인 맛을 보고

2주 뒤쯤 정신을 차리고 다시 조리해봤습니다.

이번에는 제대로 양배추를 넣고

대파도 넣었어요~

 

그리고 제 입맛에 맞게...

설탕과 올리고당도 소량 첨가..^^

근데 도대체 떡볶이에 설탕이 얼마나 들어가는 걸까요?

꽤 많이 넣었다고 생각했는데

하나도 안 달아요...😢

 

다시 완성했습니다.

양배추 넣고 단 거 조금 넣으니

은근 계속 먹게 되는 

매력 있는 떡볶이네요~

강렬한 매운맛이 스트레스를 확 풀어줍니다!

 

먹을 때는 맛있는지 잘 모르겠는데

뒤돌면 생각나는 떡볶이..

그래서 전현무 씨가 1주일에 두 번씩 먹었나 봐요ㅎㅎ

 

저도 오늘 막 먹었으니..

곧 생각이 또 나지 않을까요?ㅎㅎ

생각나면 다시 주문해야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