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

광연수산 : 강일, 미사 장어구이 맛집 추천

by JoY로사 2021. 4. 18.
728x90

장어집 광연수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어구이 맛집으로 유명한 광연수산에 다녀왔어요!

미사 쪽에 갈 일이 있어 맛집을 알아보다가 발견한 곳입니다. 강일 맛집, 미사 맛집으로 검색하면 많이 추천해주시더라고요.

강동구 강일동에 위치 한 광연수산. 날씨가 너무 좋네요~ 성큼 다가온 여름이 느껴집니다.

광연수산은 포장 및 배달이 가능하다네요. 이곳은 도소매 직판장으로 먼저 매장 내 수산판매 쇼케이스에서 장어를 고른 후 결제하고 장어를 구워 먹은 후 식당 상차림비와 추가 메뉴 비용은 다 먹고 나갈 때 계산하는 시스템입니다.

일요일 점심부터 누가 장어 구워 먹겠어하고 예약을 안 하고 갔는데 하마터면 못 먹을 뻔했어요! 사람이 아주 꽉 꽉 다 찼더라고요~

주로 1층을 식당으로 사용하시는 것 같은데 자리가 없어서 2층으로 안내받았습니다.

1층은 숯불로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데 2층은 1층에서 직접 초벌해서 올려주신다고 해요.

2층으로 올라가기 전 1층 장어 판매 쇼케이스에서 장어를 구매했습니다. 이 날의 풍천 민물장어 손질된 순살 가격은 100g당 9600원이었어요~

 

 

그리고 내부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2층에도 꽤 많은 테이블이 세팅되어있고 매장 앞 뒤로 폴딩도어가 다 설치되어 있어 환한 느낌이었어요.

1층은 숯불이던데 2층은 전기그릴입니다. 연기도 안 나고 편하긴 했지만 숯불에 직접 구워 먹는 맛이 있는데 조금 아쉬웠어요!

다음번 방문하면 일찍 와서 꼭 1층으로 앉아야겠습니다.

광연수산 깔끔한 밑반찬들. 식기도 반찬도 맛도 모두 깔끔합니다.

1층에서 초벌로 구운 장어가 왔습니다. 직원분이 다 잘라서 어느 정도 구워주셨어요.

그리고 먹으면서 천천히 구워 먹으라고 예쁘게 잘라주셨습니다.

노릇노릇 잘 구워진 장어를 먹어볼게요~

와사비가 곁들여진 장어 소스에 찍어줍니다.

그리고 생강채 올려서 한입.

백김치에 싸서 한입, 파김치에 양파장아찌 곁들여서 또 한입.

탱글탱글하고 쫀득쫀득, 쫄깃쫄깃한 식감 최고인 장어구이! 숯불에서 초벌을 해서 그런지 숯불향이 은근히 느껴지면서 장어의 고소한 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너무너무 맛있더라고요~ 일인당 큰 거 한 마리씩 먹었더니 정말 배불렀어요!

배불러도 후식은 먹어야죠? 장삼탕이 궁금했는데 구이를 너무 많이 먹었더니 도저히 못 먹겠더라고요.

그래서 가볍게 비빔국수, 잔치국수, 된장찌개 주문 🤣 참 가볍죠?

저는 비빔국수를 먹었는데 국수 면발이 아주 탱글탱글한 게 국수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탱글탱글한 면발에 장어를 싸서 마무리 한입! 이 조합도 정말 좋아요! 면도 탱글 장어도 탱글 모두 모두 탱글탱글~

 

원래 고깃집 가서 후식으로 냉면이나 국수 시키면 면도 퍼져서 나오고 그냥 고만고만한데 광연수산은 마무리 후식까지 정말 잘 먹고 왔습니다.

웬만한 식당 음식은 마음에 안 들어하시는 저희 엄마도 완전 만족해하셨어요.

식사 다하고서 2층 테라스에서 커피 한잔 해도 좋을 듯합니다. 1층에 원두커피, 자판기 커피 모두 준비되어 있으니 딱이죠?

아, 그리고 여기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십니다. 인터넷 후기에도 칭찬이 많더라고요.

5월 가정의 달도 다가오는데 미사, 강일 맛집 찾으시는 분들! 온 가족 같이 장어 드시러 가보세요~ 온 가족 외식 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광연수산 영업시간 안내

매일 11:00-22:00 명절제외

라스트 오더 21:00

 

본 포스팅은 광고 아닌

내돈내산, 내돈내먹 후기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