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토다
서초구 우면동 베이글 맛집
카페 토다 방문 구매 후기 포스팅
내돈내산, 내돈내먹
최근 코스트코 회원을 재가입하면서 주말에 열심히 양재점을 다니고 있어요. 코스트코 가기 전 근처 맛집 한 곳은 꼭 들려주는데 근처 우면동에 어마어마한 베이글 맛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해봤습니다.
카페 토다
서울시 서초구 성촌 6길 39 (우면동 176-5)
카페 토다는 서초에서 베이글 맛있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서초 빵 맛집은 소울브레드만 알고 있었는데 토다도 빵지순례 명소 중 한 곳이더라고요? 저도 베이글 맛집이라는 이야기만 듣고 토요일 점심쯤 무작정 찾아갔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큰 카페여서 1차 놀랐습니다.
큰 외관처럼 카페 내부도 1, 2층으로 이루어져 굉장히 넓더라고요. 통창으로 들어오는 햇살이 너무 좋고 테라스 뷰가 힐링되더라고요. 베이글 샌드위치랑 커피 한잔 하며 멍 때리기 너무 좋은 장소 같아요!
제가 방문한 시간이 토요일 3시쯤이었는데 이미 베이글이 3종류뿐이 안 남음... 직원분께 문의하니 이미 오전 중에 많이 나가서 지금은 3가지만 남았다고 하시더라고요. 그 3가지 중에서도 에브리띵 베이글은 단 한 개만 남았어요. 여기서 2차 놀랐음... 토요일인데 다들 너무 부지런한 거 아니신가요~
일단 남은 베이글 모두 종류별로 구매하고 크림치즈를 골라야 해요. 저는 이날 처음 갔고 검색도 안 해보고 가서 조금 당황했는데 쇼케이스 위에 베이글 주문 방법이 적혀있더라고요! 저처럼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 당황하지 않게 주문방법 한번 읽어보고 가세요~~
베이글은 선택할 것도 없이 다 사면 돼서 고민할 게 없었는데 크림치즈 칸을 보니 어지럽더라고요! 종류가 정말 다양해서 저처럼 선택 잘 못하는 사람들은 매우 힘듦이 예상됩니다. 이렇게 크림치즈가 다양한 것에 3차 놀람!
메이플 시나몬, 망고 크랜베리, 플레인, 무화과 플럼, 스트로베리, 블루베리, 어니언, 허니 월넛, 아보카도 콜비잭 치즈, 베이컨 쪽파, 할라피뇨, 허브갈릭. 12가지 중 도저히 고르기 힘들어 직원분께 추천을 받아봤습니다. 손님들이 제일 많이 구매해가시는 크림치즈로 아보카도 콜비잭 치즈, 베이컨 쪽파, 어니언 등을 추천해주셔서 아보카도 콜비잭 치즈와, 어니언, 그리고 무난한 무화과 플럼 이렇게 3가지를 골라봤습니다.
카페 토다에서 구매해 온 베이글과 크림치즈들!
베이글은 따뜻하게 데우기 위해 에어프라이어에 180도에서 3분간 살짝 돌려줍니다. 그리고 구매해 온 크림치즈 모두 오픈! 아주 가득 꾹꾹 눌러 담아주셔서 좋네요~
역시 베이글과 크림치즈는 말뭐말뭐~ 무화과나 어니언 크림치즈는 많이 먹어봤지만 아보카도 크림치즈는 처음이어서 새로웠어요. 보통 베이글 크림치즈들은 살짝 단맛들이 있는데 아보카도 콜비잭 치즈 크림치즈는 단맛이 전혀 없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매력이더라고요. 무화과가 들어간 크림치즈는 언제 어디서나 진리죠~ 개인적으로 무화과 플럼 > 어니언 > 아보카도 콜비잭 치즈 순으로 맛있었어요. 포스팅하다 보니까 망고 스프레드도 맛있겠는데요?
카페 토다 베이글과 크림치즈 맛집 인정! 다음에는 다양한 베이글과 크림치즈를 살 수 있게 오전 중에 가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