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르띠에르
tourtiere
서울 성수 인스타 미트파이 맛집
성수동 줄서서 먹는 미트파이
뚜르띠에르, 잠실 롯데 팝업 방문 후기 포스팅
내돈내산, 내돈내먹
8월 1일부터 8월 21일까지 잠실 롯데백화점 지하에 디저트 팝업을 진행한다는 소식을 듣고 지난 주말 방문해봤습니다. 이 날은 뚜르띠에르, 홀리건타르트, 청키파이, 웰하우스, 블랑제리뵈르가 팝업을 진행 중이었는데 그중 미트파이 맛집이라는 뚜르띠에르가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뚜르띠에르는 성수동 핫플로 유명한 미트파이 맛집이라고 해요. 줄 서서 먹는 것은 기본, 당일 방문 시 미트파이를 구경하는 것조차 힘들 수도 있어 사전 예약(당일 예약 불가) 후 구매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잠실 롯데 팝업에서는 떡갈비 파이와 장조림 파이 외 여러 가지를 판매 중이었는데 이 중 장조림 파이는 팝업스토어에서만 판매되는 메뉴라고 합니다. 떡갈비 파이는 기존 성수동 매장에서 판매하는 미트파이. 가격은 팝업 스토어가 7천 원으로 기존 매장보다 1천 원이 더 비싸더라고요. (성수 매장, 6천 원) 참고하세요~
마롱 스프레드도 사고 싶었지만 집에 송민호 밤잼 크렘드 마롱을 한 상자 사두고 안 먹고 있어서.... 다 먹고 성수 매장 가서 사야겠어요! 성수동 빵지순례에 뚜르띠에르 리스트업!
안쪽에서 계속 만들어서 나오고 있긴 했지만 쇼케이스에는 하나 남아있었던 장조림 파이. 이러면 안 살 수가 없죠...
미트파이는 6개 구매 시 박스 포장이 가능하고 단품으로 구매 시에는 컵에 포장돼서 제공됩니다. 미트파이와 장조림 파이를 하나씩 사고 또 다른 팝업에 들렸는데 그건 다음 포스팅으로 작성해볼게요!
뚜르띠에르 떡갈비 파이(미트파이)와 장조림 파이. 뚜르띠에르의 시그니쳐 포장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 그 자체!
반질반질 윤기가 흐르는 사랑스러운 파이들♥
궁금했던 미트파이 먼저 먹어봤어요. 전에 송리단길 진저베어에서 엄청 맛있게 먹었던 미트파이와는 완전 다른 스타일의 미트 파이입니다.
반은 사온 상태 그대로 먹고 반은 에어프라이어 180도에서 3분간 데워서 먹어봤는데 사온 직후는 촉촉한 미트파이, 에어프라이어에 돌린 후는 겉바속촉 미트파이. 둘 다 맛있지만 확실히 따뜻하게 데워 먹는 파이가 더 맛있어요! 버터리한 파이지에 달달한 마롱 페이스트, 간장 양념의 떡갈비의 조화가... 진짜 찐맛이네요. 가격대가 좀 높아서 그렇지 근처라면 자주 먹고 싶음 ㅠㅠㅠ
그리고 팝업 스토어 한정 판매였던 장조림 파이. 장조림처럼 고기를 찢어서 만든 것이 특징입니다.
역시 반은 바로 먹고 반은 에어프라이어 180도에서 3분. 개인적으로 장조림 파이는 입맛에 안 맞아서 그런지 바로 먹나 데워 먹나 별 차이를 못 느끼겠더라고요? 장조림에서 향신료 맛이 살짝 느껴져 호불호가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장조림 파이 한번 먹어본 것에 만족하지만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뚜르띠에르 잠실 롯데 팝업이 22년 8월 21일까지라고 하니 방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