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관
구리 아천동 장어구이 맛집으로 유명한 곳
우미관 방문 후기 포스팅
내돈내산, 내돈내먹
전에는 맛집 프로그램 정말 많이 봤었는데 요즘에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만 주로 보는 우리 부부. 구리 우미관도 백반기행에서 나오는 것을 보고 언젠가는 가봐야지 하고 찜해두기만 하다가... 오로지 우미관 장어구이를 맛보기 위해 구리를 방문했습니다.
장어구이 맛집 '우미관'
1954년부터 3대를 이어 왔다는 민물장어 전문점 우미관. 주차는 식당 앞에 가능한데 토요일 점심이라 그런지 손님이 굉장히 많았어요. 저희는 예약을 안 하고 갔는데 하마터면 못 먹을 뻔! 혹시 방문 예정이신 분들은 전화로 예약하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고택 느낌의 식당 내부. 룸으로 된 공간이 많이 보였는데 한 곳 빼고는 다 만석이었어요. 비어있던 한 곳도 10분 뒤 예약 손님들이 오셔서 다 찼다는...
저희는 거실에 있는 테이블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메뉴판이랑 수저, 물컵까지.. 식당 내부 인테리어와 굉장히 잘 어울렸고 조용하고 분위기 있고 너무 마음에 들더라고요. 가족모임 하면 어른들이 굉장히 좋아하실 것 같은 곳이어서 나중에 꼭 부모님 모시고 다시 방문해야겠다 싶었어요.
참고로 사진에 나온 영업시간은 변경 전이고, 점심영업 12:00 - 14:30 (마지막 주문 13:45), 저녁 영업 16:30 - 20:00 (마지막 주문 19:15)으로 영업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장어정식, 장어 덮밥, 장어탕 등 여러 메뉴가 있었는데 저희는 장어정식으로 양념구이, 소금구이 하나씩 주문했어요~ 백반기행 보니까 장어 간 볶음도 별미라고 추천하시던데 하루 10개 한정 판매 중이라고 합니다.
장어 정식에 포함된 정갈한 반찬들. 세 종류의 나물과 김치, 양념 깻잎지, 쌈야채까지... 접시와 분위기가 꼭 집밥 같아서 친근했어요.
곧이어 등장한 장어. 빨간 양념구이와 하얀 소금구이 장어입니다. 간이 화로에 나와서 다 먹을 때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 더 좋았어요.
장어 위에 올려진 통마늘 구이도 진짜 맛있었어요!!
마지막으로 뜨끈한 뚝배기 된장국까지! 이렇게 한상 차림이 장어정식 2인분입니다. 가격은 68,000원. (장어정식은 2인 이상 주문 가능하대요~)
김이 모락모락 나는 장어구이와 된장국.
우미관의 장어구이.. 뭔가 좀 특별해 보이지 않나요?
우미관의 장어구이가 특별한 이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허영만 선생님도 말씀하셨지만 장어가 정말 정말 촉촉합니다. 다른 장어구이 맛집들의 장어랑은 좀 달라요. 촉촉하면서 탱글탱글.. 방송에서 그 비법으로 사장님이 수분을 이용해 굽는다고 말씀하시던데... 먹어보니 진짜 다르더라고요!
저랑 짝꿍 둘 다 장어구이 정말 좋아해서 많이 먹지만... 우미관 장어구이는 진짜 특별했어요! 지금까지 먹어 본 장어구이 중 제일 맛있었음..... 인생 장어구이.... 존맛탱!! 촉촉 탱글 한 식감이 너무 좋더라고요ㅠㅠㅠㅠ 가격대는 좀 있지만 진짜 만족스러웠던 식사였음!! 민물 장어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드셔 보세요~ 왕추천추천!
우미관 바로 옆 한옥 카페도 너무 좋아요! 주말 서울 근교 데이트로 구리 어떠세요?
고즈넉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한옥 카페 [아차산로 59], 서울 근교/구리 카페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