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

제주도민 맛집 추천! 흑돼지 전문점, 웃뜨르 우리돼지 [오겹살/삼겹살/추천]

by JoY로사 2020. 10. 29.
728x90

웃뜨르 우리돼지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흑돼지 전문점, 웃뜨르 우리돼지 후기


제주도에는 흑돼지 맛집이 정말 많아요. 사실 삼겹살이야 어디서 먹던 맛있지만 기왕이면 제주도에서 정말 맛있다고 소문난 집으로 가보자 생각했어요~ 고민하다가 관광객 많은 유명한 맛집 말고 자주 가는 카페에서 추천받은 제주 도민 맛집으로, 웃뜨르 우리돼지를 선택했습니다. 웃뜨르 우리 돼지는 제주시 한경면에 위치해있습니다. 

식당 입구에서는 돌하르방들이 반겨줍니다. 이곳은 제주시 한경면 산양리 웃뜨르 마을에서 가족이 직접 키운 흑돼지를 취급하는 식당으로 용천수로 키운 흑돼지는 맛, 품질이 뛰어나고 일반 돼지보다 마블링 상태가 좋아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난다고 해요~

먼저 흑돼지 자투리 1인분 , 통 갈매기살 1인분 주문했습니다. 연분홍색의 돼지고기가 아주 신선하네요. 윤기가 좌르륵 흐르는 게 비주얼이 먹음직스럽습니다. 먹기 전인데 벌써 침이 고여요~ 불판 중앙에 멜젓 보이시죠? 흑돼지 한 점 집어서 저 멜젓에 콕 찍어 먹으면 진짜 느끼함 없이 끝없이 먹을 수 있어요. 별거 아닌 것 같은데 마법의 소스입니다!

자투리와 통 갈매기살을 다 구웠으면 다음 고기 주문해서 바로 올려줘야죠. 고기 먹다가 중간에 끊기면 안 되니까요! 고기 다 먹기 전에 미리미리 주문해서 바로 굽기!

이번에는 흑돼지 오겹살을 주문합니다. 오겹살을 시켰는데 삼겹살과 돼지껍데기가 나오는 거예요! 그래서 여쭤봤더니 오겹살을 주문하면 껍데기와 분리해서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오겹살 진짜 예술입니다. 아니 돼지 껍데기인데 고기보다 맛있어요. 여기 진짜 인생 껍데기 집입니다. 완전 바삭하고 고소한 게 어디에서도 이런 껍데기는 먹어본 적이 없어요! 혹시 껍데기만 따로 안 파시냐고 했더니 오겹살로만 파신다고 하더라고요. 껍데기 먹고 싶으면 오겹살 더 시켜야 한다고 해서 너무 아쉬웠어요. ㅠㅠ 진작 알았더라면 오겹살로 계속 주문했을 텐데!

껍데기만도 팔아주시면 좋겠지만... 다음번에는 꼭 오겹살로만 주문할래요!

보통 고깃집은 아기들 데려가기 힘들어 보이던데 여기는 베이비 키친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좋아 보이더라고요. 소독기에 소독 중인 아기들 식기를 비롯해 아기들 먹을 수 있는 국과 김까지 있어요. 사장님의 세심한 배려가 엿보였습니다. 실제도 제주도민 가족분들이 많이 오시더라고요.

 

그리고 웃뜨르 우리돼지 인기 메뉴 중 하나인 점심특선 흑돼지 두루치기가 무한리필이래요? 아니, 흑돼지가 무한리필이라뇨. 전 저녁 먹으러 간 거라 못 먹어봤는데 다음번에는 무한리필도 먹으러 가봐야겠습니다! 시간 맞춰서 가시는 분들 꼭 드셔 보세요~ 무려 흑돼지 무한리필이랍니다!

점심에는 흑돼지 두루치기 먹고 저녁때 또 와서 껍데기를 먹기 위한 오겹살을 주문 어떠신가요?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넓은 마당 곳곳에는 흑돼지와 함께하는 포토존들이 있었어요~ 사람 많아서 대기할 때 구경하고 사진도 찍으며 기다리면 시간이 금방 갈 듯합니다.

 

웃뜨르 우리돼지는 직원분들이 전부 다 친절했던 맛집입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셨고요. 여기 식당 리뷰도 보면 대부분 손님들이 맛은 기본이고 친절해서 좋았다는 평들이 많았어요! 왜 제주도민 맛집인지 알겠더라고요~ 제주도에서 흑돼지 어디로 먹으러 갈지 고민하시는 분들! 웃뜨르 우리돼지 추천합니다.

 


✔︎ 웃뜨르 우리 돼지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9시 30분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 30분 ~ 오후 5시,

토요일, 일요일은 브레이크 타임 없습니다.)

수요일 휴무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