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딜버터 만들기
오늘은 나혼자산다에서 샤이니 키님이 만들어서 핫한
레몬딜버터 만드는 법을 포스팅해볼게요.
레몬딜버터
준비재료
가염버터 또는 무염버터 450g 2개
딜 30g
레몬 2개
치즈 그라인더
종이호일
믹싱볼 또는 냄비
주걱
레몬딜버터 레시피
1. 버터는 상온에 4시간 이상 꺼내 놓고 크리미한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2. 딜은 깨끗한 물에 여러 번 세척해주고 물기를 제거한 상태로 이파리만 손질해서 다져줍니다.
3. 레몬은 베이킹소다, 굵은소금을 이용하여 박박 문질러서 씻어주고 뜨거운 물로 헹궈주거나 식초 넣은 물에 담갔다가 깨끗이 헹궈줍니다. 물기 제거 후 치즈 그라인더를 이용해서 껍질 부분만 갈아줍니다.
4. 믹싱볼에 크리미한 버터와 다진 딜, 갈아둔 레몬 껍질을 모두 섞어 레몬딜버터를 완성해줍니다.
5. 완성된 버터를 종이호일 위에 올려 모양을 잡아준 후 냉장실 또는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6. 버터가 어느 정도 굳으면 꺼내서 소분 후 금방 먹을 버터는 냉장, 오래 두고 먹을 버터는 냉동 보관해줍니다.
레몬딜버터 바로 만들어볼게요~
먼저 딜은 깨끗한 물에 여러 번 헹궈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딜의 두꺼운 줄기 부분은 사용하지 않으니 이파리 부분을 훑어내서 잘게 다져줬어요.
레몬은 베이킹소다와 굵은소금으로 박박 문질러 닦고
흐르는 물에 헹궈준 후
식초물에 3분 정도 담갔다가
다시 흐르는 물에 헹궈줬습니다.
식초물 대신 뜨겁게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줘도 좋아요.
저는 만들기 전날 밤, 냉장 보관되어 있던 버터를 상온에 꺼내 두고 잤는데 아침에 보니 완전 크리미하게 만들기 좋은 상태로 되어 있더라고요. 주걱으로 따로 으깨줄 것도 없이 완전 크리미한 상태입니다.
크리미한 버터에 다진 딜 넣고 깨끗이 씻은 레몬 껍질을 치즈 그라인더로 갈아서 넣어줍니다. 버터 900g에 레몬 껍질 1개 하고 1/2 사용했어요. 여기서 레몬즙 넣으시는 분들도 있던데 저는 안 넣고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가염버터 쓰신 분들은 그냥 섞어주시고
무염버터 사용하신 분들!!
여기서 소금 조금 넣고 섞어주세요.
저는 무염버터였는데 깜박하고 소금을 안 넣었네요....
괜찮아요! 먹을 때마다 넣어서 먹죠 뭐ㅎㅎㅎ
잘 섞은 버터는 종이호일에 예쁘게 모양을 잡아주고 지퍼백에 넣어 냉장실이나 냉동실에서 버터를 굳혀주세요. 저는 금방 사용할 예정이라 냉동실에 넣었습니다.
냉동실에 넣었던 버터가 다 굳어서 소분하기 위해 꺼냈어요~
근데 냉동실에서 꺼내자마자 썰었더니 예쁘게 안 썰리고 부서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냉동실에서 굳히셨던 분들은 급한 거 아니시면 냉장고에서 살짝 해동 후 써세요~
1회분으로 썰은 레몬딜버터는 종이호일로 다시 포장 후 다시 냉동 보관해주면 레몬딜버터 만들기 끝입니다!
만들었으면 맛을 봐야겠죠? 무염버터로 만들었는데 소금을 안 넣었으므로 레몬딜버터에 소금 섞어서 스콘에 발라 먹었습니다. 물론 그냥 먹어도 되지만 저는 짠 거 좋아하니까요☺️
한입 먹었는데 상큼한 레몬향과 향긋한 딜의 향이 정말 고급져요. 버터를 아무리 발라 먹어도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맛입니다.
TV에서 본지는 오래됐는데 귀찮아서 미루고 미루다가 드디어 만든 레몬딜버터! 안 만들었으면 후회할뻔했어요~
레몬딜버터 한번 만들어두면 스테이크나 감자 샐러드, 토스트, 샌드위치, 파스타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으니 귀찮더라도 꼭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광고 아닌
내돈내산, 내돈내먹 후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