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엔아이
대만식 우육면 찐 맛집
미엔아이 방문 후기 포스팅
내돈내산, 내돈내먹
송리단길은 면 요리 맛집이 많아서 갈 때마다 뭘 먹어야할지 너무 고민되는 곳이에요! 그래서 가장 대기가 적은 곳으로 간답니다. 그런데 미엔아이는 갈때마다 대기가 길어서 매번 돌아섰었는데 이 날은 웬일인지 대기가 한 팀도 없더라고요? 이런 기회를 놓칠 수 없어 바로 입장했습니다.
미엔아이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 16길 5 (송파동 55)
한적한 송리단길 뒷골목에 위치한 대만식 우육면 전문점 미엔아이입니다. 항상 이 앞에 대기하는 손님들로 북적였는데 이날은 정말 운이 좋았어요~ 기다림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미엔아이 메뉴
미엔아이의 대표 메뉴는 우육미엔이에요. 우육면은 오리지널 대만 우육미엔과 매콤한 마라맛 마라 우육미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저희는 대만 우육미엔에 제가 좋아하는 미엔아이 꿔바와 짝꿍이 좋아하는 마약 차오판을 주문했어요. 주문은 입구 옆 키오스크에서 셀프로 하고 자리를 안내받았습니다.
매장 내부는 아담한 편으로 바 테이블, 일반 테이블 두 종류의 좌석이 있습니다. 저희를 마지막으로 마감하셔서 다 먹을 때쯤 되니 손님이 몇 분 없어 사진을 편하게 찍을 수 있었어요.
자리에 앉으니 앞접시와 밑반찬인 양배추 피클을 세팅해주셨고 이어서 빠르게 나오는 주문한 메뉴들. 위에부터 시계방향으로 대만 우육미엔, 미엔아이 꿔바, 마약 차오판 그리고 차오판과 같이 제공되는 국물입니다.
먼저 밥반, 고기반의 마약 차오판. 마늘종처럼 보이는 야채가 송송 썰어서 들어가 있어 씹는 식감이 굉장히 좋습니다. 양념은 간장 베이스로 짭짤한데 맛있어요. 같이 나오는 우육미엔 육수와 같이 먹으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마약 차오판은 밥과 고기를 섞지 말고 한 숟갈씩 떠먹어야 제맛~
콩고물이 뿌려진 미엔아이 꿔바. 1인 1메뉴 시키고 추가로 주문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양과 가격. 그리고 겉바속촉하고 새콤달콤한 맛이 매력인 미엔아이 꿔바. 제가 굉장히 좋아해서 미엔아이 방문하면 무조건 시키는 메뉴입니다.
마지막으로 대만 우육미엔. 대만 현지에서 먹었던 우육면은 정말 맛있었지만 기름기가 많아 살짝 거슬렸었는데.. 미엔아이 우육면은 우리나라 사람 입맛에 딱 맞춰 기름기가 적고 진하면서 깔끔한 맛이 너무 좋아요.
우육면을 본격적으로 먹기 전에 고수를 추가로 요청하고 테이블 위에 놓인 마늘 튀김과 마라장을 추가로 넣어 줬습니다.
이렇게 모든 토핑을 넣어줬으면 잘 섞어서 먼저 국물 한입~ 추운 날씨에 속이 확 풀리는 느낌! 너무 좋아요. 이 맛에 우육면 먹는 거죠?
두툼하지만 부드럽고 고소한 아롱사태 수육. 쫄깃한 면발. 좋아하지 않을 수가 없는 우육면입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마감 때라 그런 건지 주문했던 음식들이 뜨거웠던 느낌이 없었어요. 따뜻했다 정도? 원래 뜨겁게 나오는 음식이 아니었을까요? 제가 오랜만에 가서 잘 못 기억하고 있을 수도 있어요! 혹시 아시는 분들.. 댓글로 정보 부탁드립니다!ㅎㅎㅎ 다음번에는 오픈 시간에 가볼까 봐요~~
미엔아이 영업시간 안내
매일 11:20 - 21:00
(월-금 브레이크 타임 14:30 - 17: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