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선식당
제주도 모슬포항 고등어회 맛집으로 유명한
만선식당 방문 후기 포스팅
내돈내산, 내돈내먹
오늘 포스팅할 맛집은 지난 제주도 여행 때 다녀온 고등어회 맛집입니다. 제주도에서 고등어회 맛집으로 손꼽히는 곳이 몇 곳 있는데 그중 한 곳인 만선식당.
만선식당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항구로 44, 만선식당
(하모리 770-50)
만선식당은 제주도 모슬포항 부근에 위치해 있어요~ 원래 제주도에서 고등어회는 미영이네만 갔었는데 이날은 미영이네 사람이 너무 많기도 했고, 만선식당도 맛있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봐서 만선식당으로 방문해봤습니다. 몰랐는데 만선식당이 국내 최초 고등어회 전문점이더라고요~?
만선식당의 주메뉴는 고등어회, 고등어조림, 고등어구이, 갈치조림 등이 있지만 그중 단연 인기가 좋은 메뉴는 고등어회! 모든 테이블에 하나씩은 기본으로 올라가 있는 메뉴입니다. 저희도 고등어회를 '소'자로 주문했고 방어회도 주문하고 싶었는데 밤 8시쯤 갔더니 품절이더라고요.
고등어회를 주문하면 고등어조림과 고등어탕이 같이 나옵니다. 고등어조림은 말해 뭐해요~ 밥도둑! 고등어회도 아직 나오기 전인데 밥 다 먹을뻔했다니까요~?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고등어탕. 옆집 미영이네도 고등어탕이 나오는데 만선식당과 미영이네 고등어탕은 완전히 다른 스타일이더라고요! 미영이네는 백탕으로 담백 얼큰한 스타일이라면 만선식당은 된장찌개와 김치찌개의 중간 스타일인데 아주 칼칼해서 소주 안주로 딱 좋을 것 같았어요. 결론은 두 집 다 고등어탕 맛집이다!
마지막으로 주인공인 고등어회 등장~
윤기 좔좔 고등어회! 투명하고 얇은 회가 아주 쫀득해 보이죠? 고등어조림과 고등어구이의 고등어는 노르웨이산이지만 회는 국내산이라고 적혀있더라고요. 고등어회 한 점을 집어 먹어봅니다. 비린내라고는 1도 찾을 수 없는 고소함~
고등어회 특제 양념장에 콕 찍어 김에 올려서 밥이랑 같이 싸 먹으면 진짜 예술이에요~~~ 고등어회 한 번도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지 않을까요? 제주도에서 먹을 수 있는 별미 중 하나인데 아직 못 드셔 보셨다면 무조건 드셔 보세요! 고등어회는 사랑입니다~♥
미영이네와 만선식당 두 곳 중 어디를 갈지 고민 중이시라면 아래 미영이네 후기도 참고해보세요! 다른 것은 거의 다 비슷하지만 고등어탕은 확실히 다른 스타일이라 본인이 좋아하는 스타일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주도 미영이네 : 고등어회, 고등어탕 찐 맛집 내돈내산
만선식당 영업시간 안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