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

송파 칼국수/수제비 맛집, 손 맛이 느껴지는 [청송 손 칼국수], 석촌동 맛집 추천

by JoY로사 2022. 9. 27.
반응형

청송 손 칼국수


서울시 송파구 석촌동 헬리오시티 근처 맛집 추천

 쫄깃한 칼제비가 맛있는 곳

청송 손 칼국수 방문 후기 포스팅

내돈내산, 내돈내먹


부쩍 찬바람이 느껴지는 날씨, 이럴 때 땡기는 음식은 뭐다??

동네에 숨은 칼국수 맛집이 있다길래 이른 저녁을 먹으러 방문해봤습니다! 

 

송파 손칼국수

송파구 석촌동 청송 손 칼국수. 노부부가 운영하시는 식당으로 저렴한 가격과 칼국수/수제비가 맛있기로 입소문 난 곳이에요.

 

 

청송손칼국수 메뉴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메뉴판 속 요즘 보기 힘든 가격대의 메뉴입니다. 저희 부부는 칼제비로 두 그릇 주문해봤어요.

 

 

송파 칼제비

주문과 동시에 끓여진 뜨끈한 칼제비와 칼칼하게 무쳐진 배추 겉절이, 매콤한 고추양념장 그리고 앞접시까지 모두 정갈하고 깔끔한 모습입니다.

 

 

사골육수 칼제비

김가루와 후춧가루가 뿌려져서 나오는데 특히 후춧가루가 아주 듬뿍 뿌려져 있습니다. 후추를 그다지 안 좋아하는 저라서 짝꿍이 조금 걷어가 줬어요~

 

 

사골 베이스 칼국수

보통 칼국수 육수로 깔끔하고 시원한 바지락 국물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청송 손 칼국수는 사골 국물 베이스였지만 무겁지 않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라 저희 입 맛에 딱 맞았습니다. 국물 한 숟갈 맛 본 짝꿍이 이건 무조건 밥 말아야 하는 육수다 싶어 밥 한 공기를 주문했는데 아쉽게도 밥이 다 떨어져서 못 먹었다는...

 

 



 

 

송파 수제비송파 칼국수

칼제비에는 애호박과 감자도 들어 있어요~ 보자마자 손 반죽이라는 게 느껴졌던 수제비와 칼국수. 투박한 모양새이지만 쫄깃함은 손반죽을 따라올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 수제비가 쫄깃했는데 다음번에는 칼제비 대신 수제비로 주문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칼국수 다데기

오리지널로 맛을 봤으니 칼칼하게 양념장을 조금 풀어줬습니다. 사골 베이스에 고추 양념장이 아주 잘 어울림. 양념장이 별로 안 매운 편이라 매운 거 잘 못 먹는 사람도 조금은 넣어 보는 거 추천합니다.

 

 

칼국수 겉절이

칼국수 집은 역시 겉절이가 맛있어야죠? 막 담근 겉절이는 아니지만 시원하고 감칠맛이 좋았고 칼제비와 아주 잘 어울리는 김치였어요. 칼제비와 겉절이 모두 조미료 맛은 느낄 수 없었던 집에서 먹는 맛의 친근한 음식이었습니다.

 

 

칼제비 다 먹음

김치도 칼제비도 남김없이 싹싹 다 먹음~

이 한 그릇이 단 돈 7천 원! 가격이 저렴하니까 카드보다는 현금으로 결제해달라는 안내문구가 붙어 있어요. 저희도 방문 전에 본 후기에서 현금 결제 안내 문구를 보고 일부러 현금을 챙겨갔답니다. 동네에서 오랜 기간 동안 동네 맛집으로 사랑받는 데는 다 이유가 있겠죠? 이제 날씨가 더 추워지면 종종 생각 날 것 같아요. 일요일이 휴무여서 아쉽지만 휴무 피해서 열심히 먹으러 와야겠습니다.

 

 

 

 

청송 손 칼국수

매일 12:00 - 20:00

매주 일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