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콕/먹거리 구매

이마트 조선호텔 삼선짬뽕 밀키트 : 호경전의 인기메뉴 삼선짬뽕을 집에서!

by JoY로사 2021. 4. 20.
728x90

조선호텔 삼선짬뽕 밀키트 내돈내산 후기


오랜만에 쓱 새벽배송 주문을 하려고 뭘 살지 기웃기웃하고 있었는데 이마트 조선호텔 밀키트들 세일을 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조선호텔 삼선짬뽕 밀키트를 구매해봤습니다.

조선호텔 삼선짬뽕 밀키트 2인분에 할인 전 가격 12,900원.

밀키트답게 야채부터 해산물까지 각종 재료가 다 들어있습니다. 짬뽕면, 짬뽕 소스, 양파, 청경채, 호박, 죽순, 버섯, 새우, 오징어, 소라살, 관자 

삼선짬뽕 레시피입니다. 이대로 만들어 볼게요~

 

 

먼저 뜨겁게 달군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 대파, 청양고추를 넣고 볶아줍니다. 밀 키트에 다진 마늘과, 대파, 고추는 안 들어 있으니 따로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센 불에서 밀키트에 들어있는 야채들, 양파, 호박, 청경채, 죽순채, 버섯을 넣고 볶아주세요.

그다음, 짬뽕 농축액을 넣고 15초간 볶아주세요. 저는 불맛을 내보겠다고 저러고 있었음😅

그리고 물 700ml를 넣고 끓여줍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1분 30초간 끓여주세요. 

해산물은 마지막에 넣고 30초간 데쳐주면 부드럽게 먹을 수 있습니다.

면은 끓는물에서 3분 50초간 삶은 뒤 찬물로 살짝 헹궈주고 물기를 뺀 후 먹기 전에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치고 물은 버린 후 짬뽕국물을 담아 완성합니다.

조선호텔 삼선짬뽕 완성!

짬뽕은 얼큰해야 맛있어서 청양고추를 2개나 넣어줬는데도 맵지 않았어요. 청양고추 안 넣으면 밋밋할뻔했네요.

밀키트이지만 자극적이지 않고 진짜 중국집에서 시켜서 먹는 짬뽕과 흡사한 맛이었어요. 오히려 조금 더 맛있는 것 같기도 하고요. 

해산물이 많이 들어가서 국물이 아주 시원합니다. 

면도 생면이라 쫄깃하고 맛있더라고요. 짬뽕국물도 잘 스며들어 따로 노는 느낌은 전혀 없어 좋았어요.

맛은 지금까지 먹은 밀키트 짬뽕 중 최고인 듯합니다. 그.렇.지.만. 가격도 최고 ㅎㅎㅎ

굳이 12,900원이나 주고 귀찮게 만들어 먹지는 않을 것 같아요. 맛은 좋지만 과정이 복잡해서 아쉽습니다. 조금 더 보태서 시켜 먹는게 가성비 좋지 않을까 싶네요 :)

 

본 포스팅은 광고 아닌

내돈내산, 내돈내먹 후기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