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말표 구두약 흑맥주
곰표 맥주에 히트에 이어 말표 흑맥주!
지난주 나 혼자 산다에서 배우 서지혜 님이 편의점 세 곳을 돌아 겨우 구매한 맥주로 다시 한번 핫해진 맥주가 있습니다.
바로 cu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맥주! 곰표 밀맥주와 말표 흑맥주입니다.
그래서 저도 구하러 cu를 방문했는데 곰표 밀맥주는 아예 없고 말표 흑맥주만 달랑 두 개 남아 있어서 홀딱 집어왔습니다.
편의점 사장님께 곰표 밀맥주 여쭤보니 예약하라고 하시더라고요? 들어와도 다 예약되있어서 못 산다고요~
그래서 그냥 쿨하게 다음에 먹기로 하고 흑맥주만 들고 왔습니다.
말표 흑맥주는 500ml 한 캔에 4,000원인데 편의점 포스에 찍으니 500원 할인되어 3,500원. 블로그 리뷰들 보면 4개 만원하는 편의점도 많던데 cu지점 마다 행사내용도 다른가봐요? 제가 간 곳은 4개 1만원이라는 표시가 전혀 없고 그냥 정가 붙어 있었어요! 아쉽지만 어차피 한캔 살 거였으니 패쓰합니다.
말표 흑맥주 알코올은 4.5%이고 스퀴즈 브루어리라는 양조장에서 제조되었습니다. 스퀴즈 브루어리는 강원도 춘천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소규모 수제 맥주 제조사로, 지난해 대한민국 주류대상 에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제조사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네요!
개인적으로 흑맥주 안 좋아하는데 (사실 좋아하는 알코올이 있나 싶음..^^) 하도 핫하길래 궁금해서 사서 마셔봤어요.
근데 흑맥주로 잘 알려진 기네스와는 전혀 다른 스타일의 흑맥주네요? 정말 가벼워요! 약간 쌉싸름하면서 끝 맛은 땅콩처럼 고소한 맛이 나는 게 맛있어요! 그리고 엄청 부드럽습니다. 알쓰인 제 입맛에 맞는 거 보니 흑맥주 마니아이시거나 알코올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싫어하실 수도 있겠어요~ 호불호가 굉장히 갈릴듯한데요?
음? 저는 땅콩 맛을 느꼈는데 캔에는 밤의 풍미가 매력적이라네요~ 재료에도 밤 향이 들어감. 땅콩이 아니고 밤인가 봅니다. 뭐 어쨌든 둘다 견과류^^
탄생 이야기가 인상적입니다. 추억의 말표 구두약. 어렸을 때 신발장에서 보았던 말표 구두약이 생각납니다~
제조가 2010년 10월 2일로 한 달도 안됐어요! 굉장히 신선한 맥주입니다~ 찾아보니 말표 맥주는 10월 9일에 출시되었다고 해요.
거품이 엄청 부드러워 보이죠?
타임랩스 촬영
조만간 곰표 밀맥주도 구해서 마셔봐야겠어요~ 여러 가지 과일향이 난다니 왠지 알쓰 스타일일 듯!
이상 말표 흑맥주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