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콕/요리하고 [레시피]

바다향 가득, 시원한 매생이 굴 떡국 끓이기

by JoY로사 2021. 2. 20.
728x90

매생이 굴 떡국 끓이는 법

맛있고 영양 가득한 매생이 굴 떡국 끓이기

간단하게 끓이는 법 / 내돈내산 / 후기 / 리뷰


최근 떡국을 굉장히 자주 끓여 먹고 있어요~

끓이기도 아주 간단하고 맛도 있고요!

소고기 떡국, 굴 떡국, 매생이 떡국, 떡 만둣국 등

종류도 정말 다양합니다.

 

저는 떡국 중 굴 떡국을 즐겨 먹는데

오늘은 매생이와 함께 매생이 굴 떡국을 끓여봤어요.

 

매생이의 부드러운 식감과

떡국떡의 쫄깃한 식감이 굉장히 잘 어울리고

굴과 매생이의 바다향이 일품인 떡국입니다.

 

매생이 굴 떡국 간단하게 끓이는 법 알려드릴게요!

 

 

 

매생이 굴 떡국 준비 재료

매생이, 굴, 떡국떡, 건다시마, 국간장, 소금 등

저는 생굴 150g, 매생이 120g

그리고 떡국떡 약 300g을 넣었어요.

성인 2인분 양입니다.

 

매생이 굴 떡국 만드는 법!

제일 먼저 냄비에 라면 한개 반 끓일 정도의 물을 넣고

다시마 육수를 만들어 줍니다.

멸치 다시마 육수로 하셔도 좋아요~

저는 멸치 넣고 건지기 귀찮아서 다시마 육수만 ㅎㅎ

 

그리고 떡국떡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궈주세요~

 

 다시마 육수를 내는 동안

매생이와 굴도 깨끗이 씻어줍니다.

매생이는 고운 체에 놓고 흐르는 물에

헹구면서 이물질만 골라주시면 됩니다.

 

굴은 굵은 소금을 넣고 

조물조물해주고 흐르는 물로 깨끗이 씻어주세요~

 

다시마 육수가 끓어오르면 다시마는 건져내고

떡국떡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저는 자연 조미료인 자연한 알 넣어주고

국간장 한숟갈 넣어줬어요~

떡이 끓어 오르면 매생이와 굴을 넣고

한 3분? 끓여주고 끝

굴 까지 다 넣고 마지막에 간을 보고

싱거우면 소금 조금 더 넣어주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다진마늘이랑 참기름 첨가하세요~

 

저는 둘다 안 넣는 게 깔끔한 것 같아

생략했습니다. 개취~

완성입니다!

 

 

굴과 매생이가 듬뿍 들어가

국물이 정말 시원해요~

매생이 식감도 부드럽고 꼭 죽 먹는 느낌

고소하고 너무 맛있습니다.

 

매생이는 굴 넣고 매생이 굴전으로 부쳐 먹어도

쫀득하고 고소한 게 정말 예술이고요!

갑자기 전 부쳐서 먹고 싶네요 ㅎㅎ

 

매생이는 겉으로는 안뜨거워 보여도

속 안에는 엄청 뜨거울 수 있으니 

조심히 드셔야해요~

옛말에 미운 사위 매생이국 준다는 말이 있죠!

국이 뜨거운데도 김이 잘 안 난다네요 ㅎㅎ

 

끓이기도 쉽고 영양도 만점이고!

맛 까지 좋은 매생이 굴 떡국!

시원한 맛의 떡국이 먹고 싶다면 한번 도전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